캄보디아 입국 E-도착카드(CEA) 시스템 소개 및 업데이트 안내

관리자
2024-06-28
조회수 55

안녕하세요. 이오투어입니다.


2024년 07월 01일 부, 캄보디아 공항(프놈펜 포함)에 새롭게 도입된 E-도착카드 (전자 입국 신고) 관련 업데이트 되어 공유 드립니다.

- 캄보디아 e-Arrival (CeA) 시스템 소개 및 업데이트
캄보디아 왕국은 풍부한 역사와 문화,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세계 각지의 여행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입니다.
E-도착 스템은 방문객들이 입국 절차를 간소화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
- CeA(E-도착) 시스템이란?
캄보디아 e-Arrival (CeA) 시스템은 여행자들이 캄보디아에 도착하기 전에 온라인으로 입국 신청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디지털 플랫폼입니다.
이를 통해 여행자는 입국 절차를 사전에 준비할 수 있으며, 도착 시 신속하고 간편하게 입국할 수 있습니다.

- CeA(E-도착) 시스템의 주요 특징
1. 간편한 신청 절차:
CeA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쉽게 입국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. 필요한 개인 정보와 여행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.
2. 신속한 승인:
대부분의 e-Arrival 신청은 몇 시간 내에 처리되며, 신청자는 이메일을 통해 승인 여부를 통지 받습니다.
3. 편리한 입국 절차:
승인된 e-Arrival 신청자는 캄보디아 도착 시 전용 입국 심사대를 통해 빠르게 입국할 수 있습니다. 이는 공항에서의 대기 시간을 크게 줄여줍니다.
4. 안전한 정보 보호:
CeA 시스템은 여행자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, 캄보디아 정부는 이를 통해 입국 관리의 효율성과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.

- CeA 시스템 신청 방법
1. 공식 웹사이트 방문:
캄보디아 e-Arrival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합니다.
https://www.arrival.gov.kh/
2. 온라인 신청서 작성:
개인 정보, 여권 정보, 여행 일정 등을 입력하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.
3. 수수료 결제:
온라인으로 신청 수수료를 결제합니다.
4. 승인 이메일 수신:
신청이 승인되면 이메일로 승인 확인서를 받습니다. 이 확인서를 출력하거나 전자 기기에 저장하여 입국 시 제시합니다.

- CeA 시스템의 이점
시간 절약: 도착 전에 입국 절차를 완료함으로써 공항에서의 대기 시간을 줄입니다.
편리함: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고 결제할 수 있어, 복잡한 서류 작업이 필요 없습니다.
보안 강화: 개인 정보와 여행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, 입국 관리의 효율성을 높입니다.

- 캄보디아 e-Arrival (CeA) 시스템

여행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입국 절차를 제공하여 캄보디아 여행의 첫 단계를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.

캄보디아 정부는 2024년 7월 1일부터 입국 카드를 더 이상 필요로 하지 않도록 입국 절차를 개편하였습니다.
2024년 6월 30일까지는 기존 방식대로 입국 카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하지만, 7월 1일부터는 e-Arrival (CeA)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온라인으로 입국 신청을 완료한 여행자는 입국 카드 없이도 입국할 수 있습니다.